하운스 언론보도

공지사항

[인터뷰] 블루슈머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는 하운스 스터티카페 이하경 대표

2019-05-05
Views : 852


불황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정적 운영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있는 ‘하운스  스터디카페’가 가맹점주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효율적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예비 창업주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터디카페는 교육을 바탕으로 한 신뢰사업’이라고 강조한 이하경 대표에게서 하운스 스터디카페만의 특별한 창업 및 마케팅 전략, 예비 창업주들에게 각광을 받게 된 이유, 가맹점주와 신뢰를 쌓게 된 노하우 등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하운스 스터디카페를 창업아이템으로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세련된 분위기에서 자유로운 방식으로 스터디나 모임을 갖는 경향이 늘고 있습니다. 합리적 금액대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한 소비자들의 패턴이 바뀌고 있는 것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24시간 집중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가 각광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터디카페 교육사업은 블루슈머 아이템으로 우리나라에서 교육사업은 불황을 타지 않습니다. 저도 학부모로서 경제가 어려워져도 교육 지출은 줄이지 않습니다. 타 업종 대비 폭넓은 수요층을 구성할 수 있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 창업 아이템으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운스’의 뜻과 하운스 스터디카페의 철학은 무엇입니까?

‘하운스’의 의미는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세워 노력하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원하는 곳에도 올라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운스 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를 열고 싶어하는 예비 창업주에게 즉흥적인 창업의사만으로는 가맹점 출점을 허가하지 않고 실제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는 점주를 만나 직접 이야기해보라고 권합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라는 의미에서입니다.

그렇게 확신을 얻은 가맹점주를 위해 한곳 한곳의 모든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그곳만의 마케팅 전략을 세움으로써 하운스스터디카페를 열게 되는 창업주가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하운스 스터디카페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직영점을 더 늘릴 예정입니다.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운영 노하우를 습득하고 가맹점주와 함께 전략을 짜기 위함입니다. 점주의 의견을 경청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지점별 특징에 맞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스터디카페가 된다면 소비자들의 발길이 머물고 점주들은 안정적 운영을 하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스터디카페를 창업하려는 가맹점주가 선택해야 할 회사의 조건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상권을 찾아주는 회사, 다른 곳에서 들을 수 없는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회사, 점주의 말을 경청해 반영하는 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의 차이점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독서실은 신고제, 스터디카페는 공간임대업으로 허가제입니다. 즉 독서실이 들어 갈 수 없는 좋은 상권에 스터디카페를 열 수 있습니다.

더불어 중심상권에 대한 정확한 분석, 가맹점주의 출퇴근시간, 월 고정지출 등 세부적인 내용까지 공유하고 점주들에게서 나오는 운영 노하우를 귀 기울여 듣는 회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점주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는 회사는 도태되어 발전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예비 창업주들이 하운스 스터디카페를 선택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하운스 스터디만의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보여주기식 마케팅 전략은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포털사이트 상위노출을 위한 검색 전략 등 가맹점별 맞춤 홍보는 우리 하운스스터디카페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노하우가 됐습니다. 이를 통해 지점별 맞춤홍보 전략으로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과 한국자격연구원과 제휴마케팅도 특색 있습니다. 평생교육 기관과 제휴로 안정적 회원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휴 컨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운스 스터디카페는 신생 스터디카페 특전으로 점주가 원하는 곳에 입지 선점이 가능하며, 교육전문가와 공간전문가가 탄생시킨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라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 동안의 경험을 살려 기존 타 스터디카페의 단점을 보완해 밝은 공간에서도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타 스터디카페의 경우 공사비 절감 때문에 오픈형 천장을 조성해 소음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반해 하운스 스터디카페는 방음 처리된 천장을 설계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하운스 스터디카페의 앞으로의 계획과 가맹점주 및 예비 창업주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하운스 스터디카페는 교육이라는 아이템을 바탕으로 ‘신뢰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존에 나온 시스템 중 최상위의 키오스크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자체 키오스크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하운스 스터디카페의 노하우가 가미된 공간임대 사업과 함께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충분히 비교하고 신중하게 회사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창업주들의 몫입니다. 가맹점주는 최고의 영업사원이자 동업자입니다. 폭넓은 수요층을 통해 안정적 수익을 올리는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변화하고 노력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뉴스페이퍼, NEWSPAPER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news-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57